MP3 파일을 직접 분석해서 음악에 어울리는 비주얼을 만드는 것은 가능합니다. Processing에서 minim 라이브러리나 다른 오디오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음악의 특징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특징을 기반으로 템포, 주파수, 볼륨 등을 분석한 후, 그에 맞는 비주얼을 생성하는 코드도 짤 수 있습니다.
import ddf.minim.*;
Minim minim;
AudioPlayer player;
int waveDetail = 10;
void setup() {
size(800, 600);
minim = new Minim(this);
// MP3 파일을 불러오기 (파일 경로 수정 필요)
player = minim.loadFile("your-music-file.mp3");
player.play();
}
void draw() {
background(0);
// 주파수 대역을 분석하여 시각화
stroke(255);
for (int i = 0; i < player.bufferSize() - 1; i += waveDetail) {
float x1 = map(i, 0, player.bufferSize(), 0, width);
float x2 = map(i + 1, 0, player.bufferSize(), 0, width);
line(x1, height/2 + player.left.get(i)*height/2, x2, height/2 + player.left.get(i+1)*height/2);
}
}
void stop() {
player.close();
minim.stop();
super.stop();
}
이 코드에서는 MP3 파일의 오디오 데이터를 분석하여 화면에 파형을 그려줍니다. MP3 파일을 적절한 위치에 넣고, 파일명을 "your-music-file.mp3" 대신 사용하시면 됩니다.
음악 파일에 따라 비주얼을 더 정교하게 조정할 수도 있고, 색상, 모양, 반응성 등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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